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메피입니다~

지난 시간에 알려드린 세계 10대 슈퍼 푸드가 최근에 새롭게 바뀌었다고 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세계 10대 슈퍼 푸드

1. 마카

페루의 산삼이라고 불리는 마카는 면역력을 올려주고 체력 유지에 도움을 주는 미네랄과 아미노산, 비타민, 철분 등이 풍부해 우주식품으로도 사용된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남성의 성기능 강화와 불임 개선에 도움을 주며, 갱년기 증상인 안면홍조와 수면장애에 도움을 주고 여성에게는 생리 규형의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아로니아

베리 중 최고로 꼽히는 아로니아는 안토시아닌이 블루베리의 4배, 아사이베리의 8배가 함유되어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노화 방지와 눈 건강, 심혈관질환 개선에 도움을 주지만 과하게 먹을 경우 두근거림과 어리러움증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적당량 섭취하는 것을 주의해주세요!

 

3. 노니

천연 진통제, 고대의 아스피린이라 불리는 노니는 진통제와 소염제의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몸에 좋은 만큼 세계에서 가장 맛이 없는 열매라 불리고있는데 쉽게 부패하고 고약한 냄새가 나가 때문에 분말 형태로 보관한 뒤 쥬스나 우유에 타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4. 브라질너트

브라질너트에는 필수 미네랄인 셀레늄의 함량이 현미와 마늘, 브로콜리보다 월등히 높게 함유되어있습니다.

 

셀레늄은 매일 200mg씩 섭취하면 암 발생 위험이 37% 이하로 떨어진다고 할 정도로 암 예방에 매우 좋은 식품이지만 과하게 먹으면 좋지않기 때문에 하루 2~3개가 적당합니다.

 

5. 마키베리

동안 푸드라 불리는 마키베리에는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노화를 방지해 줍니다.

 

또한 면역력을 높여주고 암 예방과 혈중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는 식이섬유, 오메가 지방산 등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습니다.

 

6. 타이거넛츠

요즘 미국에서 핫한 슈퍼 푸드로 손꼽히는 타이거넛츠는 천연 식이섬유와 항산화 성분인 토코페롤이 풍부해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며, 단맛과 고소한 맛을 동시에 가지고 있어 간식처럼 즐길 수 있습니다.

 

7. 햄프씨드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한 햄프씨드는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많이 알려져있으며 불포화 지방산이 고등어의 11배나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혈관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겐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햄프씨드를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8. 사차인치

사차인치에는 식물성 오메가 3가 풍부하고 혈액 속 중성지방을 태워 내장지방 감소에 효과가 있습니다.

 

견과류처럼 고소하지만 지방이 많이 들어있어 하루 10알 이하로 섭취해주세요!

 

9. 꽃송이 버섯

꽃송이 버섯은 일본 슈퍼푸드 협회에서 꼽은 슈퍼 푸드 1위로 암과 같은 악성 세포의 증식을 억제시키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풍부해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10. 차가 버섯

차가 버섯은 면역세포를 활성화 하는 성분이 상화버섯, 동충하초보다 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러시아에서는 차가버섯을 공식적인 암 치료 약재로 사용하고 있으며, 일상생활에서도 섭취하면 좋기 때문에 물에 우려 마시거나 밥을 지을 때 사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보너스 - 카카오닙스

초콜릿에 다량 함유된 카카오닙스에는 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노화 예방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하지만 카페인 성분으로 인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하루 2~3 숟가락 정도를 권장합니다.